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포르투갈 포르투 근교 여행지 추천

by 효또휴 2023. 7. 5.

포르투 근교에는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1. 도우로 (Douro) 

도우로는 포르투에서 북쪽으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으로 강과 포도밭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도우로 강을 따라가는 여행은 아름다운 풍경과 와인 생산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다양한 와이너리의 와인투어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와인에 대한 설명과 실제 와인을 발효 중인 오크통을 보고 들으실 수 있으며, 시음을 통해 맛으로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아베이로


2. 아베이로 (Aveiro)

포르투에서 남쪽으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해안 도시입니다. 아베이로는 우아한 운하와 보트로 유명한 도시로 "포르투의 베네치아"라고 불립니다. 또한 해안가를 따라 길게 늘어서 있는 줄무늬로 채색된 건물들이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포토존으로 유명합니다. 식당이 많지 않지만 바닷가를 보며 해산물을 간단히 즐길 수 있는데요. 다른 지역보다 저렴한 물가로 해산물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곳에서 먹었던 뽈뽀(문어) 요리가 너무 부드러워 인상깊었습니다.


3. 브라가 (Braga) 

브라가는 포르투에서 약 1시간저옫 떨어져 있습니다. 이 도시는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기에 아름다운 성당, 궁전, 공원 등 역사적인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라가 대성당도 이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브라가 대성당은 포르투갈에서 가장 먼저 지어진 성당입니다. 포르투갈이라는 나라가 생기기 전인 11세기 말부터 지어지기 시작하여 건축 기간이 오래 지속되고, 지진에 의해 재건되면서 로마네스크 양식, 고딕 양식, 바로크 양식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재단과 아줄레주로 장식된 내부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은 '순례자의 길' 코스 중의 하나 입니다.

 

4. 페네다 게레스 국립공원 (Peneda-Geres National Park) 

포르투 페네가 게레스 국립공원은 포르투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자연 보호 지역입니다. 아름다운 산악 지형, 폭포, 호수, 숲 등으로 유명하며, 하이킹, 자전거 타기 등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킹으로는 4시간정도 소요되며 소규모 투어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5. 마토지뉴스 (Matosinhos) 

마토지뉴스

포르투에서 버스로 약 40분정도 떨어진 마토지뉴스는 넓게 트여진 해안도시입니다. 해안가를 따라 쭉 이어진 다양한 해산물 식당들을 만나 보실 수 있으며, 바닷가에서는 많은 서퍼들로 북적됩니다. 또한 Piscina das Mares 자연수영장에서는 바다를 보면서 자유롭게 수영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6. 기마랑이스(Guimaraes) 

기마랑이스는 상 벤투역에서 출발하여 열차로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지역입니다. 기마랑이스는 포르투갈의 건국지로 알려진 역사적인 도시로 성벽 위에 'Aqui Nasceu Portugal' , '여기서 포르투갈이 탄생했다' 라는 문구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 포르투갈을 건국한 아폰수 엔리케스 왕은 기마랑이스 근교에서 상마메드 전투에서 승리를 하면서 정권을 잡게되었고, 이 때의 승리가 포르투갈의 독립을 얻어내는 출발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기마랑이스는 또한 포르투갈의 첫번째 수도이기에 굉장히 포르투의 역사를 들여다 볼 수 있는데요. 기마랑이스 성, 브라간사 공작 저택 등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7. 코임브라 (Coimbra)

포르투 깜파냐 버스터미널에서 버스타고 1시간 30분정도 떨어진 위치에 코임브라가 있습니다. 코임브라는 포르투갈 최초의 대학교인 코임브라 대학교가 있습니다. 코임브라 대학교는 2013년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에 지정되었습니다. 또한 코임브라 대학교는 교복이 굉장히 유명한데요. 코임브라 대학교의 교복인 검은 망토가 해리포터의 영감을 주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한 단과대학의 졸업 행사가 열리는 날 방문하게 되어 학생들끼리의 작은 이벤트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학생들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볼펜, 작은 거울과 같은 물건을 판매하고 사진 찍어주는 소소한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포르투는 버스, 열차 등 교통이 아주 잘 되어 있어 주변 도시로 쉽게 당일치기 근교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일치기 여행을 할 때에는 버스와 열차 스케줄을 잘 확인하시고 출발하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저는 아베이루 해안가에서도 돌아오는 버스 시간표가 실제와 맞지 않아 결국에 택시를 이용해 해안가에서 아베이루 역까지 올 수 있었는데요.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여유있게 일정을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